2010 안동길거리과학마당기사의 일부
===================================
신나는 과학!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2010 안동길거리 과학 마당’ 개최!



안동시(시장 김휘동)는 과학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면서 즐길 수 있는 ‘2010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을 6월 12일(토)부터 13일(일)까지 양일간 안동 웅부공원에서 개최한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들’(대표 안동 복주여자중학교 정성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과학에 대한 꿈을 가질 수 있는 과학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신나는 과학으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터치손전등, 빨대 에어로켓, 레일건 등 20여 가지 다채로운 과학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새로운 과학놀이문화로 PC게임에 빠지기 쉬운 요즘 아이들에게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과학 체험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출처 : http://www.adinews.co.kr/ArticleView.asp?intNum=13178&ASection=001006 )

신나는 과학으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2010 안동길거리 과학 마당 개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0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이 12일 오전 10시부터 일요일인 13일까지 안동 웅부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과학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안동시가 주최하고,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들(대표 안동 복주여자중학교 정성헌)'에서 주관했다.

'신나는 과학으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터치손전등, 빨대 에어로켓, 레일건 등 20여 가지 다채로운 과학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생각하고 직접 만들 수 있는 가족단위 행사로 손색이 없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한편 행사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과학마당은 매년 5월에 개최되지만 올해는 선거철과 겹쳐 6월로 미뤄졌다고 행사 연기의 이유를 밝히며, 꾸준한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지자체는 경북에서 안동이 유일하다고 덧붙였다.

또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 자연에 대한 호기심, 과학적 탐구력뿐 아니라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체험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사진>

 
 
 
 
 
 
 

  2010-06-12 17:34:19 / 권달우 기자(dalu80@ugn.kr)
 
(출처 : http://www.ugn.kr/coding/view.asp?seq=37431 )